728x90
반응형

네이버 인턴 후기! - 서류

 

안녕하세요-! 요즘 제 블로그 글 중 취업 관련 글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ㅎㅎ

취업과 관련하여 조금이나마 꾸준히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있다는 생각에 기분이 좋기도,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오늘은 제 경험 중 꽤 많은 것을 배우고 앞으로의 커리어 방향에 도움을 많이 준 경험인 네이버/라인 플러스에서의 인턴 경험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항상 면접 후기, 코딩 테스트 후기로만 글을 쓰다가 인턴 경험에 대한 후기를 쓰려니 많이 어색하고 어디까지 말할 수 있을지 고민이 돼요.

그래도 이 경험이 또 다른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테니 3개월 간의 인턴 경험을 나누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중 오늘은 서류에 대해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서론 김 주의)

 

- 서류 지원 직전

바야흐로 2019년 겨울.. 막 학기를 끝내고 아직 철이 없던 저는 이제 대학 끝이라는 생각에 마냥 신나서 여행을 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2017년 세계여행 당시 가장 기대했고, 가장 기억에 남았던 그곳 터키로 다시 한 번 가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터키를 가게 되었고,

다행히 코XX가 제가 귀국한 이후 터지게 되었고 저는 시기를 잘 타 마지막 여행.. 이 될지도 모르는 여행을 아주 잘하고 왔습니다.

 

한국으로 돌아와 뭔가 허탈한 마음이 들긴 했습니다. 이제 소속된 곳이 없다는 느낌이 갑자기 무섭게 느껴졌고 마냥 흘러가는데로 살기에는 현실이 쉽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취업을 위한 준비를 본격적으로 2020년 1월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취업이 아니라 창업을 하고 싶었고, 창업 아이디어를 여러 가지 생각해 두고 취업은 '혹시 모르니'라는 생각으로 준비했습니다. 창업과 관련된 이야기는 나중에... 해보도록 할게요!)

 

- 서류 지원

코딩테스트는 꾸준히 준비하고 있었지만 훌륭한 실력은 아니었으니(지금도) 코딩테스트를 위한 알고리즘 문제 풀이부터 취업 공고를 보며 필요한 스킬들을 파악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라인 플러스] 채용 전환형 인턴 공고를 보게 되었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공고였던 것 같고, 그냥 일단 지원해 봤습니다.

 

라인이나 네이버, 카카오와 같은 서비스 회사에 취업하고 싶은 생각이 있었기에 스스로는 준비가 안되었다고 생각했지만 일단 지원했습니다. 예전에 알던 선배가 있는데.. 취업과 관련해서 한참 철없는 소리를 하던 2019년 초의 저에게

'아 그냥 프로세스라도 겪으면 네가 필요한 게 뭔지 알 수 있으니까 일단 넣어나 보고 붙으면 어쩌지 걱정해 ㅡㅡ '

라는 명언을 남겼던 기억에.. (사실 지금 생각하면 뭔가 좀... 할말하않)

아무튼 그래서 일단 넣었어요...

취업을 위한 자소서도 처음 써보고, 내가 뭘 경험했는지 정리도 물론 이 때서야 처음 했었죠.. 정말 내가 뭘 아는지, 어떤 걸 해 왔는지, 뭘 하고 싶은지조차 파악이 안 되었던 때 처음으로 준비해 본 서류였습니다.

그 와중에 또 붙고는 싶어가지고 열심히 작성하고 나름 스트레스도 받아가며 준비를 했고 지원서 마감 3시간 정도를 남겨둔 2020년 1월  어느 날 포트폴리오까지 만들어 지원을 했습니다. (포트폴리오 관련해서 포스팅도 올리도록 할게요!)


- 서류 합격

다행인 것은 제 스펙과 관련된 것인데요,

학점 4.10, 토익 950, 오픽 AL, 해외 봉사활동, 학부생 연구원, 해외 인턴 등 서류로 봤을 때 오..? 할 정도였다는 겁니다 ㅋㅋㅋㅋ 말하면서도 웃기긴 한데...

이 정도는 다들 있는 스펙인가요.....? ㅋㅋㅋㅋ큐ㅠㅠㅠㅠ

아무튼 이 정도 스펙과 열심히 작성한 자소서로 지원을 하였고 설 연휴를 며칠 앞두고 서류 합격 소식을 듣고 진짜 크아! 뜨어!? 하며

'와 시골 못 감. 면접 준비 해액!!!'  했습니다.

 

면접을 준비하며 정리한 전공, 포트폴리오에 넣은 내용 등 따로 정리하여 포스팅하고 이후 면접 준비와 면접과 관련된 포스팅도 올리도록 할게요.

오늘은 이만! :)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