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www.coupangrecruit.com/techcampus/

 

2020쿠팡 테크 캠퍼스 리크루팅

 

www.coupangrecruit.com

안녕하세요~! 

이미 결과까지 나와버렸지만 뒤늦게 쓰는 쿠팡 코딩 테스트 후기입니다!

 

학교 선배가 쿠팡에 다녀서 작년부터 저도 정말 정말 가고 싶었는데 이렇게 채용이 열려 지원했어요.

지원은 간단하게 이메일, 이름 등등 간단한 개인 정보만 입력하여 지원하였고 지원한 모두가 코딩 테스트를 볼 수 있는 형식이었습니다. 저는 이 방법이 제일 공평하다고 생각해요!

(보통 이런 채용 방식은 코딩 테스트가 조금 어렵죠... ㅎㅎ)

 

코딩 테스트는 한글날(10/9) 보게 되었습니다. 회사에 다니고 있는 저에게는 반차나 연차 안쓰고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어요!

 


 

거두절미하고 코딩 테스트 후기입니다!

 

문제는 총 4문제가 나왔어요. 그중 3문제는 '쉽다(각 30분 안에 풀 수 있다)'라고 느껴졌고,

중간에 한 문제는 어렵지는 않았지만 디버깅에 시간이 많이 걸리는 문제였습니다.

 

디버깅에 시간이 많이 걸리는 문제가 2번이었어요.. 문제는 어렵지 않았기 때문에 해결을 하고 다음 문제로 넘어가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부족했어요 ㅠㅠ 

다음 문제들을 풀다가 시간이 모자랐고, 결국 한 문제는 리턴 값에 값을 넣지 못한 체로 끝났습니다..ㅜㅠㅠ

(다 풀었는데 진짜... ㅂㄷㅂㄷ)

 

그래도 오랜만에 풀 만했고, 재미있는 테스트였어요. 제 실력이 아쉬울 따름이죠..

 

기억나는 문제유형으로는 문자열, 리스트(어레이), 탐색 입니다.

디버깅에 오래결렸다던 문자열 문제는 정확하진 않지만 카카오의 방금 재생된 곡 찾기 문제와 비슷하다고 느꼈어요.

 

저는 파이썬으로 코딩 테스트를 주로 보는데, 파이썬이 이런 문자열 문제 해결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제공하는 자료구조 모듈도 많으니 알고만 있다면 코딩 테스트 볼 때 유용하게 활용하고 시간을 세이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결과가 시험 친 후 일주일 뒤 금요일 저녁에 나왔습니다. 일 끝나고 피곤해서 누워있었는데 

탈락 이라는 결과를 받고 역시나.. 하며 그대로 그냥 누워있었어요 ㅋㅋㅋㅋ 예상한 결과였습니다... 

내년에 또 도전해야죠...ㅎㅎ

 

그럼 모두들 화이팅 화이팅입니다!!

안뇽 :-)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