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0 한국산업단지공단 필기시험 후기

 

(입구에서 사진을 찍을걸.. 나는 아직 멀었다..)

 

지난 일요일, 경기고등학교에서 치러진 필기시험. 저는 전날까지도 하루 종일 잠만 잤습니다. 왠지 어차피 떨어질 것 같았거든요.

 

그래도 데이터 사이언스 직무에, 무려 공단이면 제가 만족할 줄 알았는데, 의지가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ㅠㅠ


필기시험은 100문제가 'ncs 15 + 전공 80 + 한국사 5' 이렇게 나왔습니다. 

시험시간은 100분이었습니다.

 

데이터 사이언스 기준 전공은 ADSP(데이터분석준전문가) 수준으로 나왔구요, 저는 통계 전공은 아니기 때문에 따로 공부를 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통계적 지식을 묻는 문제가 많았으니 관련 전공 필기시험 볼 때는 한번 공부해보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ncs는 15문제로 문제해결, 수학, 엄청 긴 지문 읽고 푸는 문제, 논리 문제 등등 나왔던 걸로 기억해요.

 

한국사는 5문제라서 크게 비중 안 잡아도 될 것 같은데, 저는 6월에 한국사 1급 합격을 했던 상황이었어서 어렵지 않게 느껴졌지만 한국사 지식이 없는 분이었다면 깊은 지식을 요구한 두 세 문제는 어려웠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시험 전 주부터 조금 깔짝 대다가 도저히 하기 싫어서 포기하고 시험만 보자는 심정으로 시험을 보고 왔어요.

풀 수 있는 문제는 풀어보고 못풀겠는 문제는 일단 찍었습니다... ㅎㅎ 


사실 지금도 크게 아쉽거나 한다기 보다, 시험이라도 볼 수 있게 서류라도 통과한 거니 거기에 일단 만족하려고요!

조급해하지 말고 천천히... 정말 원하는 곳으로 가고 싶거든요!!

 

그럼 이만 :)

 


 

오늘 9.28 결과가 나왔습니다!! 

당연히 광탈이죠!! ㅋㅋㅋㅋㅋ 붙으신 분들 축하드리고.. 준비하시는 분들은 모두 화이팅합시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