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신한카드 인성검사 후기

 

안녕하세요(_ _) 오늘은 신한카드 수시채용의 인성검사를 하고 와서 복기 겸 후기를 작성하러 왔습니다.

저는 서버쪽이나 데이터 쪽으로 직무를 정하고 인턴십과 개인 프로젝트를 하며 취업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요, 마침 신한카드 수시채용으로 데이터 사이언스 직무 공고가 올라와서 호다다다닥 원서를 작성했었습니다!

자기소개서 문항이 굉장히 어려웠어요... 말 그대로 자기소개 문항은 1번 문항 하나였고(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나머지 문항들은 데이터 관련 특정 상황에 대한 해결과 개념에 관한 질문이었어요. 그래서 공을 들여 자기소개서를 작성했고, 기한에 맞춰서 제출을 했습니다.

 

원래 이렇게 지원서 약빨고 작성해놓고 최종 제출하고 나면 현타 같은 거 살짝 오나요? 저는 지원하고서도 다른 데 찾아보고 혼이 나가 있고 불안하고 그러더라구요.. 그냥 취준의 슬픔인 것인지ㅠㅠㅠ 


그렇게 최종 지원 해놓고 기다리기를 약 2주...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가 났습니다.!

결과는!!!

당연히 서탈일 줄 알았는데 합격 감사합니다!!!! 

근데 다시 공고 확인해보니 데이터 사이언스 신입 2명... ㅋㅋ 2...명... ㅎㅎ... (아니에요ㅠㅠ 착각했습니다)


일단 9/9 코테를 보려면 인성검사를 먼저 해야하기 때문에 주말인 오늘을 이용해 온라인 인성검사를 하고 왔습니다.

인성검사는 몇 문항인지는 기억이 안나지만 제한 시간 30분이 주어졌고 저는 15분도 안되어 완료하고 제출했습니다.

너무 대충했나 싶기도 하지만 깊게 생각하기보다 문항을 읽고 생각나는 답에 바로 체크했어요.

 

문항은 정말 기본적으로 우리가 아는 인성검사랑 비슷하고 대답은 4단계였나 5단계로 나눠져요.(오늘 봤는데 보자마자 머리에서 지워버린 건지 기억이 안 나네요)

 

한 가지 팁(?)은 아무래도 금융이니 약간 보수적으로 대답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예를 들면 '나는 일을 하기 전에 계획을 먼저 하는 편이다', '나는 즉흥적이기보다는 계획을 잘 지키는 편이다' 같은 문항에

'아니다' 보다는 '매우 그렇다' 쪽으로 답을 하는 게 금융권 인재상(?)에 조금 더 부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ㅎㅎ 

 

그럼 9/9 코테 보고 후기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