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벌써 2주차는 시작되었고 1주차는 오늘 정리한다.

 

지난주 발목뽀각사태로 인해 내내 칩거 아닌 칩거를 했다.

회사는 내내 재택 때리고 집에서 열심히 업무 마무리 & 새로운 업무 사태(?) 파악 ㅋㅋㅋㅋ 을 하고 진짜 집 밖으로는 한 발자국도 나가지 않았다. (목요일 병원 진료 빼고..) 그 와중에 기계처럼 규칙적으로 생활했다.

7시 40분쯤에 일어나서 출근하고.. 일하다가 쉬다가.. 퇴근하고 밥도 먹고 아 옷장 한칸씩 정리하고(재택이라 가능한 것) 띵가띵가 놀다가 1시 조금 안돼서 잠이 든다.

 

그 와중에 몇 가지 하기도 했는데,

 

1. GGLTM 스피치

모임에 온 사람들이 더 많았으면 좋겠지만 몇 안 되는 멤버들이더라도 내가 준비한 연설을 했다. 제목은 "Toastmasters Spirit".

이제 Personal story + 토마 짱! 을 나름 잘 섞어 연설하는데 도가 튼 것 같다. 세계 여행하며 방문한 토마 이야기와 그래서 왜 Toastmasters Spirit이며 왜 주변 사람에게 토마를 추천해야 하는지에 대해 잘 녹여 연설을 했다.

6며으로도 재밌게 연설하고 모임할 수 있다구! + 내가 받은 코멘트 💕

언제나 우리 토마에 함께하고 싶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히힛 

 

2. 고랭 스터디

요즘 고랭 스터디를 하고 있다. 사실 업무에서 고랭을 사용하진 않지만 알아두면 좋다 + 고랭 대세(?) 라기에 ㅋㅋㅋ

그리고 단순히 언어를 배운다기보다 언어를 배우며 개발 아키텍처나 개발 방법, 알고리즘 등등 다양하게 커리어에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어쩌다가 스터디 리더를 맡게 되어 스터디 그룹 신청 등 이것저것 맡아하게 되어 부담스럽기도 하지만 역시 난 리더형이라며 ㅋㅋㅋ 내가 하는 게 편하다며 나름 열심히 하고 있다.

최근에 다룬 개발 방법에는 TDD가 있었다. 그냥 TDD로 문제를 풀고 코드를 올린 게시물이긴 한데 조심스레 투척... https://haonly.tistory.com/76

 

[프로그래머스] 내적 | TDD로 풀어본 연습문제 | 고랭 | Go TDD

사내 스터디에서 TDD를 배워봤다. 앞으로 고랭 문제나 모듈 개발할 때 TDD를 활용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이번 주 스터디 문제를 TDD로 풀어보았다. 다행히 이번 주 스터디 리더가 쉬운 문

haonly.tistory.com

지금 보니 넘 쉬워서 굳이...? 이긴 싶지만 ㅋㅋㅋ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TDD도 정리해야겠다. 

이 외에 고랭 TDD 테스트 코드 템플릿? 포멧? 도 스터디원들과 공유해서 좋은 코드를 가지고 있으니 공유해야지!!

 

3. 다리는 다쳤지만 클라이밍은 하고 싶어.

일주일 동안 돌을 안 잡고 벽을 안 탔더니 뭔가 답답.. + 살이 조금 찌는 느낌이 들었다. 실제로 몸무게가 1.5kg 정도 늘었다 ㅠㅠ

그래서 턱걸이라도 틈틈이 10개씩 (물론 밴드의 도움을 받아) 해 주었다.

토요일이 되니 다리도 크게 아프지 않고, 살살해볼 만할 것 같아 학교 선배 오빠와 언니 + 형부를(??) 꼬셨다. ㅋㅋㅋㅋ 이게 무슨 조합이야.

언니 + 형부가 삼계탕을 사주어서 몸보신을 하고 암장에 가 올랐다 내렸다 몇 번 해주었다. 

특전사 출신 형부는 첫날부터 엄청 잘해서 신기했고 운동 1도 안 하는 언니는 진짜로 1도 못해서 신기했다. 그래도 다들 재미있었다고 한다!!

근데 내가 클라이밍 했다고 하니 누가 이 사진을 보내줬다. 고통이 없어지더라도 회복이 다 된 것은 아니라는.. ㅋㅋㅋ 조심하겠습니다.

다음날(오늘) 일어나니 몸무게가 2kg가 빠졌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살짝 근육통 + 피곤함이 있다. 

또 평일 한 주는 쉬다가 다음 주말에 살살해봐야지 낄낄 누가 말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