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기아자동차 면접 후기(feat. 코테 합격)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요즘 정신없이 바쁘게 지내고 있어요 ㅠㅠ 그 와중에 체력이 너무 trash라.. 몸이 따라와 주지를 못하고 있네요..

 

얼마 전 기아자동차 면접을 봤습니다! 코딩테스트 결과가 저번 주에 나왔고 면접 일정을 받았습니다! 와우!! 일단 코테 합격이라는게 정말 정말 행복했어요! 

코테를 나쁘지 않게 봤다고 생각은 했지만 합격일 줄이야~~ 끼야ㅏ아🤗

아래 코딩테스트 후기 리크 넣어드립니다~~

2020/11/09 - [취업해] - [기아자동차] 코딩 테스트 복기 & 후기
 

[기아자동차] 코딩 테스트 복기 & 후기

기아자동차 ICT 부문 코딩 테스트 후기 안녕하세요-! 엊그제(6일 금요일) 기아자동차 코딩 테스트를 봤습니다! 그래서 오늘 복기겸 후기로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 저는 도메인을 막론하고 데이

haonly.tistory.com


면접을 준비할 시간이 딱 일주일로 충분하지는 않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ㅠㅠ 회사도 다니고 주말에 정보처리기사 시험도 보는데(가채점 합격했어요 v.v) 정말 준비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결과가 나온 그 주에 인성검사도 따로 봐야 하더라구요! 약 두 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해서 정신 말짱한 날 골라 인성검사도 봤습니다.

 

인성검사는 따로 준비할 것 없이 그냥 솔직하게 질문에 대답을 체크했습니다.

HMAT 인성검사였는데, 응답 유형이 두개가 있더라구요. 응답 방법과 내용을 좀 잘 숙지해야 빼먹는 응답 없이 인성검사를 완료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 이제 면접 방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면접은 약 40분 정도 화상으로, 3:1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덕분에 방에서 조금 덜 긴장한 채로 면접을 볼 수 있었습니다.

면접이 시작되기 50분 전, 직무 과제를 받았습니다. 직무 문제가 두 문제가 있었으며 이 문제를 각각 30분, 15분 발표자료와 함께 준비하여 면접 때 발표를 하라고 하는 것입니다!

당황했습니다...!

어떤 문제가 나올지 걱정하는 것부터,, 문제를 받고서 느낀 당혹감과 45분 만에 준비해야 하는 PT라니.. 

 

그래서 총 직무 과제 준비와 면접에 걸린 시간이 약 1시간 30분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막판에 가니 조금 지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ㅎㅎ

직무 과제 내용은 자세하게 말씀드릴 수 없지만, 제가 예상한 내용이긴 했습니다.

제가 예상한 직무 과제 내용은

  • 알고리즘 구현
  • 자료구조, 소팅 알고리즘 설명
  • 지원 직무 기반 서비스 제안(완전 뜬금없게 이런 게 나올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위와 같았는데요, 크게 벗어나지 않은 내용이었으니 혹시 준비하신다면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면접관 분들은 분위기를 편안하고 차분하게 이끌어 주셨습니다. 

꼬리 질문을 많이 주시긴 했지만 대답을 유도하시기도 하였고 압박을 주시는 것은 전혀 없었습니다.(친절하셔라.. ㅎㅎ)

대부분 직무 PT 발표한 내용을 위주로 한 질문이 이어졌고, 제 경험과 기술 위주의 질문을 많이 주셨습니다.

꼬리 질문 대답하다가 모르겠는 것은 '잘 모르겠는데, 그 부분을 좀 공부해 봐야겠습니다.'라고 대답했고, 면접관 분도 '맞아요, 어려운 질문이었어요'라고 하셨습니다. ㅋㅋㅋㅋㅋ 어려운걸 왜 물어보냐구😂

한 두가지 정도의 인성 질문도 받았습니다. 인성 질문은 도저히 생각이 안 나서 횡설수설하기도 했습니다 ㅠㅠ


지금 다시 돌이켜 보면 제가 TMI를 너무 많이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ㅠㅠ

질문에 대한 대답만 깔끔하게 하면 좋은데, 뭔가 제가 좀 흥분을 했었나 봐요. 엄청난 TMI를 날리고 왔습니다.... ㅋㅋㅋ

다음에 면접 볼 때는 그러지 말아야지 하고 하나 배웠다고 생각하면 다행이지만... 기아자동차...! 가고 싶다구!!! 뽑아줘!!

그래도 분위기는 끝까지 나쁘지 않았고, 제 경험이 지원한 직무에서 하는 일과 비슷하다고 하시기도 하였으니.. 좋은 결과를 기대해도 되겠죠? (면까몰....)

 

이상 기아자동차 면접 후기였습니다~!질문 있으시면 댓글에 편하게 달아주시고 광고도 클릭해주세요 ㅋㅋㅋㅋ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